본문 바로가기

쉼을 주는 음악

Reflections Of Love / Hilary Stagg

 

 

        

         Reflections Of Love(사랑의 회상) / Hilary Stagg

 

Hilary Stagg (1957-1999) 지친 영혼을 위한 치유 음악가 American musician

고교 밴드에서 수자폰을 불던 Hilary Stagg (유명한 산악인, Edmund Hillary 경에서 따온 이름)는 20 대 중반 전기 기사였을

당시 Andreas Vollenweider concert 에 참석하였다. (Andreas Vollenweider: Stagg 보다 4년 먼저 태어난 스위스 태생으로 World Music, Jazz, New Age 에서 Classical 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장르의 뮤지션으로 여러 악기를 연주하나 주로 자신이 고안한 electroacoustic pedal harp 를 연주함. 그의 두 앨범이 Classical, Jazz, Pop and Crossover 부문이 동시에 11 주 이상 Billboard charts 에서 1 위에 올랐다. 그의 음악은 매우 다이나믹하며 독특한 색채를 띈다고 알려져있다.)

 

그는 그 음악에 매료되어 조그만 하프를 사게 된다. 그는 정식 레슨을 받아 보았으나 곧 이어 하프를 다른 방법으로 치는 것을 배워야겠다고 생각하게되었다. 그는 lucid dreaming 을 연습하고 (lucid dream: 꿈꾸는 과정에서 자기가 꿈을 꾼다는 것을 안다, 꿈을 꾸는 동안, 꿈의 등장 인물이나 환경을 control 할 의식을 발휘할 수 있다. lucid dream 은 매우 실재적이며 생생하다고 알려져있다.)

꿈 속에서 詩신들과 함께 춤추는 법, 수면 중에 탐구하는 법을 계발하여 그렇게 "잠" 속에서 작곡을 하는 것이 그의 작곡의 핵심이 되었다. 그는 여러 시도 끝에 새로운 의미로 우리의 지친 영혼을 달래주며 긴장을 풀어주는 부드러우면서도 힘이 있는 melodic sytle 음악을 만들어갔다. 그는 정기적으로 연주를 하며 자신의 테크닉을 닦으며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그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는 Real Music 의 7 개의 title 들인 Beyond the Horizon, Feather Light, Dream Spiral, The Edge of Forever, Winter Magic (Christmas selections), Sweet Return and finally, Hilary Stagg ~ A Tribute. 에서 들을 수있다.

 

"처음 Hilary 의 곡을 듣고 나는 밤새도록 쳐보았다. 그것은 아마도 하나의 소용돌이라고하는 것이 걸맞는 표현일 것같은 독특한 리듬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Real Music 의 창설자요. 대표인 Terence Yallop 은 이렇게 말한다.

Hilary 는 북해에서 직업 diver 로서 일하며 수 많은 시간들을 물속에서 보내었다. 그는 또한 열성적인 scuba diver 였기에 그의 음악이 바다에서 떠다니는 것과 유사 한 느낌이 드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하겠다. 그의 연주로나 하프에 대한 언급으로나, 그가 harp 란 악기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며 좋아하는지를 알수있다.

" 하프는 듣는 이를 사로잡는 것만 아니라, 어떻게 설명할 수도, 이해할 수도 없지만, 나의 어느 부분인지에 깊이 와 닿는다" 고 그는 말한다.

당신이 그의 음악을 들을 때, 그의 음악 여정이 비교적 짧은 것이었다는 것을 짐작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의 음악으로 치유받은 경험을 가득 적은 fan mail 이 정규적으로 쇄도하는 것으로 보아 그들의 음악적 기호가 어떠하든지 간에, Stagg의 독특한 선율 속에는

지친 영혼을 위한 그의 정성된 노력이 깃들여져있음을 충분히 알 수있다. 그는 1999년 6월 잠시 앓다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